2020년 3월 9일 모하메드 무라드

“스마트 작업 공간에 들어가는 여러 가지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안이 복합적인 구성에 어떻게 부합하는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2020년이고 직원들은 직장에서 많은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서투른 키 카드, 주차 공간 찾기, 올바른 회의실 찾기 등이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평균적인 소비자의 집이 더 똑똑해짐에 따라, 그들은 직장에서도 같은 것을 기대합니다.

세계 최대 통합업체 컨소시엄인 PSA의 USAV 담당 부사장인 Chris Salazar-Mangrum은 “사업장을 위한 스마트 보안 기술은 최근 몇 년 동안 우리가 보아온 가장 큰 발전 중 하나였다”고 말합니다. “안면 인식에서 위치 추적에 이르기까지, 많은 직원들이 물리적 보안과 사이버 보안 측면에서 자신의 작업장이 얼마나 스마트한지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PSA에서 함께 일하는 많은 통합업체들은 사무실이 훨씬 더 안전한 공간을 만들 수 있는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 도달한 몇 가지 이유(다음 페이지의 “Whow We Get Here?” 참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여기에 왔으므로 귀사가 스마트 작업 공간에서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려해봐야 할 때입니다.

 

연결성
스마트 워크플레이스의 핵심은 연결입니다. 다른 모든 구성요소는 연결이 없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캐나다 몬트리올 지네텍이 취한 접근법입니다.

“Genetec은 거의 틀림없이 보안 업계에서 가장 개방적인 플랫폼입니다. 즉, 엘리베이터 시스템, 빌딩 자동화 시스템, 일반적인 키 시스템 또는 조명 시스템 등 해당 건물에 존재하는 다양한 기술을 통합하고 협업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다양한 기술을 결합할 수 있는 수단을 가지고 있습니다.관리 및 제어하세요.”라고 Genetec의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 Ty Miller는 말합니다.

Miller는 안전한 작업 공간의 핵심 요소는 건물 소유자와 공간에서 일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완벽한 환경이라고 덧붙입니다.

“제 생각에 보안 분야에는 실제로 두 가지 유형의 회사가 있습니다.”라고 Miller는 말합니다. “여러분은 소프트웨어와 카메라를 구입해야 하지만 다른 기술과 잘 어울리지 않는 독점적인 개방형 플랫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방형 아키텍처를 통해 다른 기술을 수용하고 에코시스템에 도입하고자 하는 개방형 시스템도 있습니다. 분명히 스마트 빌딩 환경에서는 후자가 성공적인 회사가 될 것입니다.”

이미 데이터 플랫폼을 클라우드로 옮겼지만, Va의 Falls Church의 Kastle Systems는 현재 스마트 워크플레이스에 더 적합한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데이터 플랫폼을 클라우드로 이전한 최초의 물리적 보안 제공업체로서, 스마트 빌딩 기술이 주류화되기 훨씬 이전에 스마트 빌딩 기술의 세계로 진입할 준비를 더 잘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신호는 인터넷으로 옮겨갔고, 우리는 전국적으로 확장하고 3-4개의 지리적 분산 환경에서 수천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또한 운영 센터와 함께 데이터 스토리지 이중화를 제공합니다.”라고 Kastle Systems의 마케팅 이사인 Kyle McAdams는 말합니다. “Castle Access Control이 독점적 시스템에서 상호운용 가능한 개방형 시스템으로 전환하여 스마트 워크플레이스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밀워키의 존슨 컨트롤스도 얼마 전부터 스마트한 일터를 만드는 데 관여해 왔습니다.

Johnson Controls의 수석 제품 매니저인 Rick Focke는 “우리는 좋은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훌륭한 통합 툴킷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데이터가 왕이기 때문에 스마트 빌딩에서 찾아야 하는 것 중 하나인 정보를 다른 시스템에 전달합니다. 데이터를 소유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사용 사례 중 하나는 하루 동안 얼마나 많은 음식을 주문해야 하는지 또는 얼마나 많은 신선한 공기가 필요한지 결정하기 위해 건물의 점유율을 계산하여 구내식당 같은 다른 시스템에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왜냐하면 건물에 사람이 적으면 코드가 필요로 하는 신선한 공기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약간의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위급상황이 있는 곳에는 사람들을 건물 밖으로 내보내서 누가 남았는지, 누가 아직도 행방불명인지 명단을 만드는 도구가 있습니다.”

 

어떻게 여기까지 왔을까요?
스마트 일터를 인기 있게 만든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있습니다. 여기, 보안 전문가들은 그들만의 이론을 공유합니다.

“강력한 휴대전화의 보편성은 임베디드 하드웨어 가격을 떨어뜨려 비슷한 칩이 보안 카메라에도 전원을 공급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 칩들은 현대 AI와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을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수준의 성능과 정확도로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Adam Wyne, Security and Safety Things.

“지구온난화로 인해 녹색건축물 움직임이 생겨났고 IoT 개발로 스마트 시스템 개발로 실시간으로 서로 감지하고 소통할 수 있게 되어 건축물이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탄소 생산량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건물들이 전세계 이산화탄소의 39%를 생산한다는 것을 고려하면, 이것은 도시들에게 최우선 과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스마트 빌딩 시스템은 이미 개발 중에 있었고, 클라우드, Wi-Fi, IoT, 가상 인력이 모두 합쳐져 스마트 빌딩과 스마트 시티 운동이 탄생했습니다.” — Kastle Systems의 Kyle McAdams입니다.

“디지털 전환은 작업 공간을 보다 스마트하게 만들고 있으며, 더 많은 기업이 민첩성을 높이기 위해 보다 협업적인 환경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오늘날 우리는 다양한 세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근무일이 어떻게 보일지에 대해 서로 다른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의 스케줄을 원하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언제 어디서나 일할 수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 크리스 살라자르망럼, USAV, PSA

“지금과 같은 시대에 우리 가정이 달성할 수 있는 지능을 생각해보면 왜 스마트 워크플레이스도 도약하는지(우리 같은 기업이 이러한 요구를 해결하는 사업부를 포함하도록 확장하는지를) 보는 것이 논리적일 뿐입니다. 조직 내의 직원과 리더는 점점 더 글로벌해지고 있는 NAT의 팀과 지역 간에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이러한 능률을 높이는 기술 도구가 존재하는 이유이며, 통합업체가 이를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 Matt Boyer, Vistacom, Allentown, Pa의 기술 담당 이사입니다.

“1등 요인은 경쟁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입자들은 자신들이 기대하는 것에 대해 점점 더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최상의 편의 시설과 가장 좋은 시설을 갖춘 가장 스마트한 건물을 원합니다. 세입자 입장에서 보면, 그들은 사람들을 끌어들여 회사를 위해 일하게 하고 싶어합니다. 그들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직장에서 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 Ty Miller, Genetec.

 

출입통제
McAdams는 “IoT가 사이버 시스템과 물리적 보안 운영을 연결하는 이 에코시스템에서 업무 공간 보안은 사무소를 운영하는 조직의 신뢰할 수 있는 소스에 등록된 사용자 ID 데이터로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러한 데이터 권한은 물리적 및 온라인 액세스 보안과 모두 통합되어야 합니다.”

이 기능이 설정되면 스마트폰 앱과 같은 여러 지점에서 해당 사용자와 관련된 권한과 ID를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 앱은 Bluetooth를 통해 도어 잠금, 엘리베이터, 사무용 프린터 등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신호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액세스 데이터를 다른 스마트 오피스 장치 및 시스템에 전달하여 특정 ID에 대한 전반적인 개인화된 환경을 조성합니다.”라고 McAdams는 말합니다. 그런 다음 직원의 해고 또는 보안 위협 시 해당 권한을 즉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상적으로는 사용자의 액세스 권한이 인터넷 연결로 어디서나 전송될 수 있도록 클라우드 플랫폼과 같이 권한 있는 ID 관리가 원격으로 상주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액세스 권한은 관리자가 중앙에서 제어할 수 있으며, 액세스 권한이 공간과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공동 작업, 재택 근무 및 유연한 공간의 세계에 대처하기 위해 역할, 위치 및 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라고 McAdams는 말합니다. “인증 권한은 모든 사용자에 대해 대량 또는 개별적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KastlePresence 모바일 액세스 자격 증명은 Bluetooth 신호를 사용하여 핸즈프리 도어 잠금 액세스 및 스마트 엘리베이터와 같은 다른 IoT 기반 사무실 시스템과 상호 작용합니다.

ADT Commercial의 엔터프라이즈 보안 위험 그룹 수석 책임자인 William Plante는 “일반적으로 스마트 작업 공간에는 더 많은 열린 공간이 포함됩니다”라고 말합니다. “특수 분리(여러 세분화된 공간의 접근 제어 잠금)라는 전통적인 설계 관행은 점점 더 시대에 뒤떨어지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사용 사례는 사용자가 하나의 액세스 제어 지점을 통과하기만 하면 건물에 대한 광범위한 액세스가 가능해집니다. IT 벽장이나 연구실과 같은 특정 공간에는 도어 컨트롤이 있지만, 세 개의 액세스 제어 도어를 통과해야 책상에 앉을 수 있습니다.”

N.J. Cranbury의 Iris ID는 생체인식을 통합하여 물리적 및 논리적 보안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엔드 투 엔드 액세스 제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리적 보안은 전통적으로 사람, 시설, 장비 및 재고와 같은 자산을 보호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라고 Iris ID의 글로벌 개발 및 판매 담당 부사장인 Mohammed Murad가 말합니다. “그러므로 논리적 자산의 보호는 IT 부서의 손에 맡겨집니다. 오늘날의 기업 조직에서는 현장 워크스테이션에 액세스하는 사람이 이를 수행할 수 있다는 확신이 필요합니다. 물리적 보안과 논리적 보안을 별개의 사일로로 유지하는 것은 더 이상 말이 되지 않습니다. 통합된 접근 방식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것이 스마트 빌딩이 생물학적 특성을 통합하여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 가지 이유입니다.”

조리개식 판독기와 기타 생체 인식 장치는 프론트 엔트리의 잠금을 해제하여 승인된 직원이 건물에 들어가고, 엘리베이터에 액세스하고, 적절한 사무실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크스테이션의 소프트웨어와 통합될 때, 리더는 권한이 부여된 직원만 컴퓨터, 네트워크 및 데이터에 액세스하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

Mirad는 일부 스마트 빌딩은 심지어 직원들의 근무 시간과 참석을 위해 홍채 기반의 인식 시스템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이로 인해 컴퓨팅 급여, 휴가 기간 및 혜택이 더욱 쉬워졌다고 덧붙였습니다.

캐나다 오타와주 Feenics의 Denis Hebert 사장은 스마트 워크플레이스에서 성공적인 액세스 제어 제품이 단순한 액세스 제어 이외의 소유주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몇 명의 사람들이 건물 안으로 들어왔는지, 방에 아무도 없는지 등 출입 통제 시스템에서 나오는 정보가 어느 정도 있습니다.”라고 헤버트는 말한다. “향후 [스마트한 작업 공간]이 어떻게 운영될 것인가에 따라 건물 소유주들이 최적화할 수 있도록 그러한 정보를 더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Video & AI
스마트 워크플레이스의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비디오와 인공지능의 강력한 조합입니다.

예를 들어, Kastle은 Kastle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하여 미리 정해진 AI 기준을 충족하는 실제 이벤트의 비디오 스니펫만 캡처하고 저장하는 비디오 보안 감시 카메라를 가지고 있으며, 몇 시간 동안 빈 공간만 표시되는 비디오를 보지 않습니다. 이러한 카메라는 제어 신호에 액세스하기 위해 동기화될 수 있으며, 입력 및 출구를 기록하기 위해 작업 시간이 끝난 후 문이 열려 있으면 숙박업소 관리자가 스마트폰의 보안 카메라를 확인하여 실제 위협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Genetec은 주차 공간이 비어 있는지, 수신 데스크에 추가 리소스가 필요한지 등을 파악할 수 있는 비디오 분석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Miller는 “분석만 얘기할 경우 사용 사례는 매우 다양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소포가 의심스러운 듯 로비에 방치되어 있는지, 아니면 그렇게 되어서는 안 될 밖에서 어슬렁거리는 사람들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주차는 자체 동물이기 때문에 번호판 인식을 중심으로 많은 공구가 만들어져 있고, 게이트된 주차장에서 주차할 수 있습니다.”

Genetec은 최근 실시간 위치 서비스를 위한 플러그인을 개발하여 사람 또는 장비에 추적 표지등을 부착한 다음 건물 내 해당 사람이나 물체가 정확히 어디에 있는지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특정 기술은 실제로 의료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캠퍼스나 작업 환경에서도 활용 사례가 많습니다.”라고 Miller는 말합니다. “당사가 개발한 많은 솔루션은 다른 업종이나 특정 틈새 시장을 위한 것이었으며, 스마트 빌딩을 보면 이러한 모든 솔루션의 정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하는 트렌드에 대해 보안 통합업체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리기 위해 PSA는 스마트 워크플레이스를 정규 화두로 하는 AI 연구위원회를 올해 발족할 예정입니다. 이 그룹은 스마트 일터를 위한 일반적이고 구체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사물인터넷 시대와 급속한 기술 발전으로 제품 제공, 교육 등에 민첩해야 합니다.”라고 망그럼은 말합니다. “지금 많은 사람들이 직원들의 습관을 배우기 위해 AI를 사용하는 곳에서 일하고 있고, 이는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기업은 하루 중 시간 및/또는 표지판 옆을 지나는 사람을 기준으로 디지털 표지판을 변경하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오전 10시, 복도에 있는 모든 디지털 표지판이 지역 커피숍 메뉴를 표시하도록 바뀝니다. 인공지능과 AR은 스마트한 사업장에 기술이 어떻게 배치되는지에 대한 역할을 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 예에서는 스마트 기술이 직원 환경을 개선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보여 주지만 보안도 개선됩니다. AI는 직원들의 규칙적인 패턴이나 행동을 추적해 침입을 탐지할 수 있습니다.”

 

당면 과제
보안 통합업체와 제조업체는 모두 스마트 워크플레이스를 보호할 때 사이버 보안이 극복해야 할 가장 큰 장애물이라는 데 동의합니다.

ADT의 Plante는 “IoT와 같은 스마트 빌딩 기술에는 기본 사이버 보안이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공격자가 IoT 장치에 물리적으로 액세스하고 잠재적으로 악성 프로그램을 도입할 경우 IoT 네트워크, 나아가 호스팅 인프라에 물리적 보안 위협이 발생합니다. 스마트 빌딩은 잠재적인 스마트 장치 고장을 설명하기 위해 시스템에 기본 중복이 여전히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무선 스마트 잠금 장치는 설치 비용을 향상시키는 훌륭한 장치이지만, 설계는 무선 장애를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Johnson Controls의 Focke는 단순히 단편적인 부분만이 아니라 전체 시스템에 대한 사이버 정책과 실행 방식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Focke는 “우리가 통합한 시스템 중 일부는 사이버에 대해 생각해 본 적도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보안망에 있다고 가정할 뿐이지만, 그것은 커다란 가정입니다. 예를 들어 엘리베이터 시스템은 그런 점에서 일종의 초보적인 것입니다.”

McAdams는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모든 IoT 기반 시스템이 중첩되고 통합되어 있어 사이버 침입 지점의 잠재력이 크게 높아집니다. 그러나 NAT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은 고객의 액세스 제어 및 비디오 보안 감시 서버를 보다 강력하고 사이버 보안이 강화된 환경으로 이동시켜 고객의 IT 인프라가 현장 플랫폼에 설치된 표준 액세스 서버보다 사이버 해킹으로부터 더 강력한 보안을 제공합니다.”

또한 Kastle과 Kastle 클라이언트는 인터넷 액세스가 가능한 모든 위치에서 액세스 데이터를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Kastle은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중단 없이 클라우드에서 클라이언트의 시스템으로 즉시 푸시하여 침입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가장 정교한 버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물리적 또는 논리적).

또한 스마트 워크플레이스를 사이버 보안으로 만드는 것도 하나의 과제이지만, 직원들에게 안전한지 확신시키는 것은 전혀 다른 문제입니다.

독일 뮌헨의 보안 및 안전 관련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매니저인 Adam Wyne은 “안전하고 스마트한 업무 공간을 구축하는 데 있어 가장 큰 어려움은 직원들에게 당사의 솔루션이 개인 정보를 존중하고, 익명화된 데이터만 카메라에서 전송된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 출처 : https://www.sdmmag.com >